Veterinarian
Theriogenologist
👨🏻‍⚕️

사람을 살리고 싶은 수의사, 이성주

수의사가 어떻게 사람을 살릴 수 있죠?

수의사는 궁극적으로 인간을 위한 직업입니다. 아무리 동물을 다룬다고 하더라도, 반려동물을 키우는건 결국 사람이고 원헬스 측면에서도 결국 동물에서 인간으로 전염되는 전염병을 예방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직업이 바로 수의사입니다.
어릴 때부터 故 WHO 이종욱 총장님, 故 이태석 신부님이 롤모델이었던 저는 남은 오랫동안의 삶을 최대한 많은 사람들을 돕는 데 쓰고 싶습니다. 제 전공을 살려 첫째, 이종간장기이식 연구를 통해 수많은 장기이식 대기자들이 새 생명을 얻을 수 있도록, 둘째, 축산업이 효율적으로 정착되어 전세계에서 굶주림에 허덕이는 사람들이 배고픔을 벗어날 수 있도록, 셋째, 피할 수 없는 기후변화에서 인간과 동물이 최대한 공존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려고 합니다.

어떻게 일하고 있나요

수의산과학 석박통합과정에 재학중인 수의사입니다. (22.3~)
원래는 아직 사람에 비해 많이 연구되지 않은 흉부외과 전문 수의사를 꿈꿨지만, 저 외에도 반려동물의 생명을 살리고자 하는 훌륭한 수의사들이 충분하다고 생각했고 남들이 잘 가지 않는 길을 통해 세상에 도움이 되는 연구를 해야겠다고 마음을 먹어 수의산과학을 전공하게 됐습니다.
관심 연구분야
형질전환돼지를 통한 이종간장기이식
멸종위기동물 보존을 위한 번식기법
생식보조기술 (Assisted Reproduction Technology, ART)

그래서 어떤 연구를 했나요

이제 첫걸음을 뗀 초보 연구자입니다

앞으로 열심히 연구해서 논문을 쓰는대로 업데이트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외 학부생일때 제가 살아왔던 것들이 궁금하다면, 아래를 방문해주세요.

어떤 일을 또 하고 있나요

블로그에서 글을 씁니다

수의대 이야기를 주로 쓰고, 간간히 책이나 영화, 그리고 스포츠에 대해 씁니다. 수의대에 처음 들어왔을 때 수의대에 관해서 얻을 수 있는 정보가 인터넷이 다였기에, 저 같은 수험생들이 얻을 수 있는 정보글 위주로 쓰며 수십명의 수험생들에게 직접적으로 도움을 줬습니다. 그들이 힘들때마다 와서 고민을 털어놓고, 글을 읽어가며 동기부여가 되는 그런 곳이 되고 싶습니다.
앞으로는 제가 하는 연구들을 설명하고 학생들이 많이 어렵게 느끼는 수의산과학을 쉽게 풀어놓는 글들을 위주로 쓰려고 합니다.

함께하면 좋은 일이 있어요. 어떻게 연락하면 되죠

아래 링크 중 편한 곳으로 연락주세요.

저와 함께 하고 싶은 일이 있다면, 혹은 사람을 구하고 있는데 제가 적임자일 것 같다면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도전을 즐기는 저는 언제든지 열려있답니다.
ⓒ 노션 템플릿은 만드는 사람, 홍슬기 페이지를 참고하였습니다.